Programming

[Xcode 11.6] Xcode에서 Git Repository 생성, 커밋, 푸쉬해보기

ilovecoffee 2020. 8. 13. 16:20

안녕하세요.

 

바로 이어서 글 작성합니다.

 

github에서 만든 token을 가지고 git에 로그인이 된 상태가 되셨다믄,

 

Xcode에서 바로 git을 요리하실 수가 있는 데요

 

처음 프로젝트를 만드실 때,

하단에 Create Git Repository on my Mac 에 체크를 하신 후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세요.

 

그 담에~ 파일을 이것저것 고치고 나서,

 

Xcode 활성화 된 채로 상단 Source Control메뉴를 보시면 Commit가 뜹니다.

눌러보시면 수정된 파일들이 보이실텐데요.

하단에 Commit message를 작성하셔야 커밋이 된답니다.

 

Commit message를 적고 Commit Files를 누르면 Commit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아시죠? Commit만 된거고 아직 Git에는 Repository가 생성도 안됐고, push도 못하는 상황이여요

 

그래서 프로젝트 내에서 맨 왼쪽 창...을 뭐라고 했더라.. 책에서 봤는 데 기억이 안나네요..

그냥 동물적으로 개발을 허다보니..

아무튼 Xcode활성화 된 채로 Command + 2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보이실거에요.

 

 

RxMemo 밑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이게 보이실거에요.

저기서 Create "RxMemo" Remote를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이제서야 Xcode에서 Github에 Repository를 만들거냐라고 물어봐요.(커밋할 때 물어보면 더 하기 쉬웠을 텐데.)

이름하고 설명은 잘 적어주시고, Visibility는 공개할거냐 비공개로 할거냐 하는 데, 이건 선택하시면 될 것 같구요.

Remote Name은 원격 Remote 브랜치의 이름을 origin으로 할거냐고 해서 암튼 Create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오면서 origin/master가 활성화될거에요.(빨리 캡쳐해가지고 됐었던 것 같아요)

Push도 활성화 되면 Push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까 Commit했던 것이 쫙 들어갈겁니다.  한 번 확인해볼까요?

RxSwift의 대왕초보의 기운이 느꼊

 

짠 github들어오면 잘 만들어졌지요?

앞으로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