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ApplicationMain
class AppDelegate: UIResponder, UIApplicationDelegate {
var window: UIWindow?
func application(application: UIApplication, will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 [NSObject : AnyObject]?) -> Bool {
print("willFinishLaunchingWithOptions")
return true
}
func application(application: UI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 [NSObject: AnyObject]?) -> Bool { //켜질 때 호출 딱 한번!
// Override point for customization after application launch.
print("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return true
}
func applicationWillResignActive(application: UIApplication) { //비활성화 되기 직전에 호출
print("applicationWillResignActive")
}
func applicationDidEnterBackground(application: UIApplication) { //백그라운드로 들어가고 나서 처리됨 메모등에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저장해야함
print("applicationDidEnterBackground")
}
func applicationWillEnterForeground(application: UIApplication) { //백그라운드로 넘어갔다가 다시 넘어오는 경우가 있음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리소스를 다시 받아와야함.. 어떻게 풀까?
print("applicationWillEnterForeground")
}
func applicationDidBecomeActive(application: UIApplication) {
print("applicationDidBecomeActive")
}
func applicationWillTerminate(application: UIApplication) {//홈버튼 두번 눌러서 앱 날릴 때 호출
print("applicationWillTerminate")
}
}
보고 적당히 써주면 되겠다.. 리소스 저장했다가 다시 불러와야하는 것이면 코어데이터를 써야한다.
'Programming >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iOS Push Image도 받아보기(Feat.FCM) 2/2 (2) | 2020.09.01 |
---|---|
NSString 앞글자 비교. (0) | 2016.05.20 |
함수 타입과 호출 (0) | 2015.11.30 |
함수 정의 (0) | 2015.11.29 |
배열과 인덱스의 딕셔너리의 키에 대한 접근 차이 (0) | 2015.11.29 |